본문 바로가기
일상

잔여백신 전화 예약 방법(20대 가능)

by 또NI 2021. 8. 18.
반응형

네이버 잔여백신 알림으로 백신 접종이 어렵다던데 저는 네이버로 잔여백신 접종 성공했어요. 저는 카카 카오보다 쉽던데요. 꼭 카카오가 해답인 것 같진 않아요. 제가 네이버로 백신 접종한 후기 공유할게요.

 

저는 11월에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백신에 대해서 겁도 나고 관심도 사실 없었는데 확진자도 늘고 백신 확보도 안 되는 상황에서 결혼식도 진행하려니 접종을 안 하는 게 더 문제일 것 같더라고요 :-(

 

그래서 잔여백신을 맞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30대 초반이고 제가 접종하려고 했을 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방법은 잔여백신뿐이었어요.

잔여백신 신청하는 방법, 잔여백신 빠르게 예약하는 법 이런 많은 후기를 많이 찾아봤고 많이 시도했었죠 ^_^

많은 실패를 겪었고 도움이 될까 해서 제가 얻은 방법과 제가 시도한 방법도 공유해볼게요.

 

1. 카카오, 네이버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기

  • 알림 와서 잔여백신 신청하면 늦는다는 얘기가 있어서 알림은 아예 제외하시는데 저는 알림 받고 예약해서 접종했습니다. 제 남자 친구도 잔여백신 있다는 알림 받고 신청해서 접종했으니 알림 받고 신청하면 꼭 늦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꼭 알림 신청하시길 추천드릴게요.
  • 집 근처, 회사 근처 잔여백신을 수시로 잘 올려주시는 병원으로 알림 신청하세요. 며칠 보시면 수시로 1,2개라도 남으면 바로 올려주시면 병원이 있어요. 그런 병원이 매일 올려주시니까 희망을 갖게 되더라고요.

 

2. 잔여백신 알림 후 내용은 읽을 시간이 없어요.

  • 띠링~ 잔여백신 알림이 도착했어요. 몇 시까지 가야 하지? 병원은 어디지? 읽은 시간이 없어요. 다른 분들이 다 예약하시거든요. 사전에 금방 가실 수 있는 병원으로 알림 신청하시고 항상 가실 수 있게 준비되셨을 때 잔여백신 알림 신청을 하셨다는 전제하에 알림을 받으셨다면 바로 다음다음 클릭해서 예약을 완료해주세요.

 

3. 잔여백신 전화 예약이 가능해요 / 전화예약 방법

  • 얼마 전까지만 해도 60세 이상만 전화예약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20대도 잔여백신 예약이 전화로 가능합니다. 아는 동생도 전화도 5~6곳 전화예약을 해놓고 기다리니 금방 접종을 할 수 있었다고 해요. 빠른 손보다는 전화예약이 더 편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전화예약으로 접종 후 다른 병원에 정보 공유가 안돼서 잔여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전화가 계속 온다고 하니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꼭 접종을 완료했다고 다른 병원에 연락을 해주셔야 해요. 
  • 전화예약방법
    1. 예약하시려는 집 또는 회사 근처 이비인후과 소아과 내과 등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하는 병원을 찾으세요.
    2. 전화를 해서 전화예약이 가능한지 문의 후 가능하다고 하면 성함과 연락처를 남깁니다.
    3. 5~6곳 정도에 같은 방법으로 성함, 연락처를 남기세요.
    4. 잔여백신이 생겨 연락 오는 병원으로 가서 접종을 진행하세요.
    5. 접종을 한 병원을 제외한 다른 병원에 전화를 하셔서 백신 접종을 했으니 연락을 안 주셔도 된다고 꼭 전화하세요.
    6. 6주 후 2차 접종을 하시면 됩니다.

 

대단한 내용 없는 잔여백신 예약 방법이었죠? 

요즘은 20~40대도 백신 신청을 받고 있어요. 좀 더 빠르게 접종하고 싶으신 분들은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화보다는 여유가 있어서 알림을 받아서 잔여백신을 예약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카카오나 네이버를 통한 온라인 예약, 매일 찾아서 신청하기보다는 병원에 신청을 하고 기다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전화예약을 통해 잔여백신을 접종하시면 빠른 접종 가능하실 것 같아요 :-)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킷리스트 새해 목표 티스토리 시작하기  (0) 2021.01.20

댓글